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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

애드센스 광고 용어 수익 관련 정보

by hainya1004 2020. 12.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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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애드센스를 해서 수익을 올리는데 애드센스에 대해서 너무 몰랐습니다. 

앞으로 좀 더 좋은 나를 만들기 위해서 공부해서 정리해 보겠습니다.


애드센스를 통한 수입 4가지

1. 클릭당비용 (CPC)
CPC = (클릭율 * 노출 수) / (CPM * 노출 수 / 1000)으로 대입할 수 있다. CPC = CPM / (클릭률 * 1000)이 됩니다.
2. 1000회 노출당 비용(CPM)
광고 비용을 측정하는 모델의 한 종류로 1,000회 광고를 노출시키는 데 사용 된 비용을 의미한다. 광고 단가 / 광고 노출 횟수 X 1,000으로 계산합니다. 광고의 효과를 측정하기 위한 광고 비용 측정 모델입니다.

3. Active View 1000회 노출당 비용 (Active View CPM)
4. 참여당비용 (CPE)
사용자가 적극적으로 광고에 참여할 때 수익이 발생하며, 라이트 박스(확장이 가능한 광고) 유형으로 사용자가 광고를 확장하기 위해 마우스를 올렸을 때 수익이 발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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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드센스 입찰 정보
스마트 가격 정책이란 무엇이며 어떤 이점이 있나요?
Google 스마트 가격 정책은 애드센스 네트워크에 대한 광고주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고안된 기능입니다. 광고주의 신뢰는 게시자 사이트에 게재되는 광고의 입찰가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뿐 아니라, 장기적으로는 광고 시스템을 이용하는 게시자, 광고주 및 사용자 모두에게 이익이 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애드센스 콘텐츠 페이지에 게재되기 위해, Google Ads 광고주는 광고를 입찰하고 경쟁합니다. 이와 같이 광고 게재를 위해 경쟁하는 이유는 애드센스 콘텐츠 페이지에 광고를 게재함으로써 비즈니스상의 성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 때문입니다. 광고주마다 기대하는 성과는 다를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온라인 광고를 통해 기대하는 실적으로는 온라인 구매, 뉴스레터 가입 등이 있습니다. Google에서는 애드센스 사이트의 예상 실적에 기초해 합리적인 입찰가를 지정할 수 있도록 광고에 발생한 클릭이 광고주가 원하는 비즈니스상의 성과로 이어질 가능성을 평가합니다. Google 시스템에서 사용자의 클릭이 비즈니스상의 성과로 이어질 가능성이 낮다고 판단할 경우 광고주의 최대 입찰가를 줄여줍니다.
스마트 가격 정책은 광고주에게 애드센스 사이트에 발생한 클릭에 대해 지불할 의사가 있는 최대 금액으로 입찰할 동기를 부여하여, 이를 통해 온라인 광고 시장이 활성화되어 게시자들이 광고를 게재할 기회가 늘어날 수 있습니다.

스마트 자동 입찰이란 무엇이며 Google에서 스마트 자동 입찰을 사용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스마트 자동 입찰은 모든 입찰에서 전환 또는 전환 가치를 최적화하는 일련의 자동 입찰 전략입니다. 이 전략을 사용하면 고객이 더 효율적으로 입찰가를 높여 더 나은 비즈니스 실적을 거두고, 각 키워드에 개별 입찰가를 설정하는 대신 타깃 전환 당 비용과 같은 고급 수준의 목표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고객이 전환을 추적하고 Google 검색 트래픽에서 수동 입찰을 사용하는 경우, 스마트 자동 입찰이 Google 검색과 유사한 전환당비용으로 더 많은 전환을 달성할 수 있도록 검색용 애드센스에 자동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스마트 가격 정책과 스마트 자동 입찰이 내 수익에 미칠 수 있는 영향은 무엇인가요?
스마트 가격 정책 및 스마트 자동 입찰은 광고주가 광고비로 지불할 의사가 있는 최대 금액을 광고주가 직접 입찰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시간이 지남에 따라 게시자의 수익이 증가합니다. 해당 사이트에서 발생하는 클릭이 구매 또는 뉴스레터 가입과 같은 비즈니스상의 성과로 이어질 가능성이 낮다고 확인될 경우 광고주의 최대 입찰가를 줄여줍니다. 스마트 자동 입찰을 사용할 때 클릭이 비즈니스 결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되면 입찰가를 높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수익 변동은 애드센스에서 흔히 발생하는 현상이며, 스마트 가격 정책이나 스마트 자동 입찰로 인해 발생하는 것이 아닙니다. Google의 광고 입찰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광고주의 입찰 금액 및 광고 설정 방식과 같이 수익에 미치는 영향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두 부분으로 구성된 블로그 시리즈를 검토하여 계정에 발생하는 수익 변동 문제를 해결할 수도 있습니다.

스마트 가격 정책 및 스마트 자동 입찰은 내가 받는 수익 배분과 어떤 관련이 있나요?
스마트 가격 정책 및 스마트 자동 입찰은 수익 배분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광고주가 각 광고 경매에 참여하기 위해 입찰하는 금액에 영향을 줍니다.
애드센스 광고의 클릭이 구매, 뉴스레터 가입과 같은 비즈니스 실적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적다고 확인되면 광고주의 최대 입찰가가 줄어듭니다. 이는 입찰에서 특정 광고가 채택되는 데 영향을 줄 수 있지만, 게시자는 이전과 동일하게 입찰에서 성공한 광고의 수익 중 일정 비율을 지급받게 됩니다.
단, 광고 수입이 배분되는 비율은 정해져 있으나 스마트 가격 정책을 통해 광고주의 입찰가가 변경되면 그 결과 Google과 게시자의 수입도 달라질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사이트에 입찰할 때 광고주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스마트 가격 정책과 스마트 자동 입찰을 구현하여 게시자가 장기적으로 더 많은 수익을 올릴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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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광고 유형별 소개

반응형 광고
‘반응형 광고’는 게재된 광고를 통해 특정 참여가 이루어졌을 때 광고비를 지급하는 형식입니다. 특정 참여는 광고주가 정한 기준을 토대로 다양하며 설치, 실행, 가입, 레벨업, 앱 내 구매 등이 있습니다. 반응형 광고 형식은 한정된 예산에서 유저의 앱 설치를 유도, 유저의 정보(DB)를 확보, 매출을 증가시킬 수 있기 때문에 광고주 입장에서 효율적인 과금 방식입니다.
✔ 특정 액션 완료당 비용 (CPA; Cost per Action): CPA는 '특정 액션 완료당 비용'으로 앱 안에서 유저들이 특정 액션을 완료하였을 때 광고비를 지급하는 방식입니다. 특정 액션은 광고주가 정한 기준을 토대로 다양하며 앱 내 광고를 보고 설치하는 것과 같은 참여를 말합니다. 예를 들어 테스트 신청, 앱 설치 등이 있습니다. 액션 1회당 비용으로 광고비가 책정되며 단순한 앱 다운로드보다는 앱 사용을 위한 리텐션 관리, 앱 내 구매, 이벤트 참여에 효과적입니다.
✔ 설치당 비용 (CPI; Cost per Install): CPI는 '설치당 비용'으로 광고를 통해서 유저가 앱을 설치하였을 때 광고비를 지급하는 방식입니다. 설치 1회당 비용으로 광고비가 책정되며 많은 유저 확보를 위한 앱 다운로드에 효과적입니다.
✔ 실행당 비용 (CPE; Cost per Engagement): CPL은 '레벨업당 비용'으로 광고를 통해서 확보된 유저가 앱에서 게임 플레이를 통해 레벨업을 하였을 때 광고비를 지급하는 방식입니다. 유저를 레벨을 하나씩 레벨 상승 할 때마다 광고비가 책정되며 활성 유저 확보에 효과적입니다.
✔ 레벨업당 비용 (CPL; Cost per Level): 보상형 동영상 광고는 유저에게 명확한 리워드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광고에 참여 유도를 하는 형식의 광고입니다. 유저들은 주로 15초 정도의 건너뛰기(스킵)를 제공하지 않는 광고를 시청한 후 상호작용에 대한 대가로 게임 아이템, 캐시 등 특정 보상을 받는 형태를 말합니다. 이러한 보상 형태는 유저에게 더 매력적인 앱 경험을 제공하며 인앱 수익 구조에 최적화된 보상형 광고는 전면 광고 또는 배너 광고와 비교해 게임 유저의 참여율과 앱 내 결제(IAP)를 높이는 데 효과적입니다.
✔ 발생 매출당 비용 (CPS; Cost per Sale): CPS는 '발생 매출당 비용'으로 광고주가 원하는 특정 행동을 ‘상품구매’로 정한 방식입니다. 광고를 통해 유저가 앱 내 구매를 하였을 때 광고비를 지급하는 방식입니다. 광고주는 매출이 확보되었을 때 광고비를 지급하게 되어 효율적으로 광고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노출형 광고
‘노출형 광고’는 노출될 때마다 광고비를 지급하는 가장 기본적인 광고 과금 방식으로 퍼블리셔 입장에서 효율적인 광고 방식입니다. 소비자의 특정 행동을 유도하는 방식이 광고주 측면에서 유리한 과금 방식이었다면, 퍼블리셔 입장에서는 안정된 수익을 보장하는 과금 방식이 유리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 조회수당 비용 (CPV; Cost per View): CPV는 '조회 수당 비용'으로 광고가 시청된 만큼 광고비를 지급하는 방식입니다. 동영상 광고가 노출되면 무조건 과금되는 방식이 아니라 15초나 30초 등 일정 시간 이상 광고를 시청해야 과금되며 광고 영상을 클릭하면 지정된 랜딩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1,000회 노출당 비용 (CPM; Cost per Mille): CPM은 '1,000회 노출당 비용'으로 광고 노출에 따라 광고비를 지급하는 방식입니다. Mille은 라틴어로 1천이라는 뜻으로 즉, 광고가 1,000회 노출되었을 때를 기준으로 광고 단가를 책정합니다. 광고 시청 도중 SKIP 버튼이 등장하지 않기 때문에 유저에게 동영상 광고가 끝까지 노출된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주로 넓은 범위의 대중에게 브랜드를 인지시키고자 하는 대형 광고주들이 선호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 클릭당 비용 (CPC; Cost per Click): CPC는 '클릭당 비용'으로 노출된 광고를 클릭한 만큼 광고비를 지급하는 방식입니다. 예를 들어 특정 웹페이지에 배너 광고를 올릴 경우, 단순히 보이는 횟수가 아니라 유저가 그 배너를 클릭할 때마다 비용을 지불하는 것입니다. 광고가 클릭되었을 때 광고비가 소진되며 클릭 1회당 비용으로 책정되며 많은 유저들의 방문에 중점을 둘 때 적합한 광고입니다.
✔ 조회 및 클릭당 비용 (CPCV; Cost per Completed View): CPVC는 '조회 및 클릭당 비용'으로 유저가 건너뛰기(SKIP) 버튼이 나오는 동영상 광고를 건너뛰지 않고 끝까지 보거나 클릭을 한 경우에 광고비를 지급하는 방식입니다. 광고 재생 3~5초 이내에 건너뛰기 버튼이 등장하기 때문에 유저가 광고의 시청 여부를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이는 광고비를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유저로부터 특정한 참여를 얻고자 하는 퍼포먼스 광고주들이 선호하는 방식입니다.

모바일 광고 유효 비용
‘모바일 광고 유효 비용’은 구매 방법이나 단가 모델에 상관없이 캠페인의 효과 측정을 위한 기준으로 사용됩니다.
✔ 1,000회 유효 노출당 비용 (eCPM; Effective Cost per Mille): eCPM은 '1,000회 유효 노출당 비용'으로 CPM이 아닌 다른 모바일 광고 단가를 CPM 기준으로 환산하여 보여주는 것입니다. 1,000회 광고 노출 당 광고주가 평균적으로 내는 비용을, 퍼블리셔는 수익의 추정치로 사용됩니다.
✔ 유효 설치당 비용 eCPI (Effective Cost per Install): eCPI는 '유효 설치당 비용'으로 CPI가 아닌 다른 모바일 광고 단가를 설치 기준으로 지급 비용을 환산한 것입니다. 다양한 종류의 광고를 게재한 후 해당 캠페인을 통해 유저가 얼마나 유입되었는지 파악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 유효 클릭당 비용 eCPC (Effective Cost per Click): eCPC는 '유호 클릭 비용'으로 CPC가 아닌 모바일 광고 단가를 클릭 기준으로 지급 비용을 환산한 것입니다. 다양한 종류의 광고를 게재한 후 해당 캠페인을 통해 얼마나 클릭을 유도하였는지 파악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 유효 액션당 비용 (eCPA; Effective Cost Per Action): eCPA는 '유효 액션당 비용'으로 CPA가 아닌 다른 모바일 광고 단가를 액션 기준으로 지급 비용을 환산한 것입니다. 즉, 광고주가 노출수나 클릭 대신 액션 비용 기준으로 실제 CPA 비용을 파악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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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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