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유튜버 포기 증가와, 포기 이유

by hainya1004 2021. 1. 11.
반응형

안녕하세요,
코로나 19 이후로 많은 사람들이 유튜브에 많이 참여를 하면서 수많은 유튜버들이 나타났습니다.

앞으로 더 많은 유투버들이 나타날 것으로 예상이 되는 가운데 최근 들어서 유튜브 포기를 하며 수많은 카메라가 중고 시장에 풀리고 있습니다.

 

유튜브 회사?

유튜브는 구글이 서비스하는 동영상 공유 플랫폼이다. 전 세계 최대 규모의 동영상 공유 사이트로서, 유튜브 이용자가 영상을 시청·업로드·공유할 수 있다. 유튜브의 본사는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브루노에 위치해 있다.  
CEO: 수전 워치츠키 (2014년 2월 5일–) 인기
창립: 2005년 2월 14일, 미국 캘리포니아 샌머테이오
본사: 미국 캘리포니아 샌브루노
모회사: 구글 (2006–)
사용 언어: 55개 언어 (한국어 포함)
창시자: 자베드 카림, 스티브 천, 채드 헐리

출처 위키백과

 

꾸준히 영상을 올리는 것이 어렵다. 구독자와 조회수에 스트레스, 다 타 채널과 주변 사람들에게 현타 옵니다.

 

유튜버를 포기하지 않는 방법으로 이야기하는 3가지
첫 번째 : 꾸준히 영상을 올릴 것 
두 번째 : 구독자와 조회수에 집착하지 말 것.
세 번째 : 현타를 잘 관리할 것. 

 

노력과 시간을 투자했던 많은 유튜버들은 인기 유튜버를 기대하며 고가의 카메라 장비를 구매했다가 손해를 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고가의 카메라 장비들이 중고 개래를 통해서 싼 값에 처분되고 있어서 오히려 새로 시작하는 유튜버들에게는 싸게 구매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처음에는 큰 맘먹고 유튜브 계정을 만들고 제작을 시작하지만 대부분 사람들은 얼마 못 가서 포기합니다.

 

선택과 집중에 유튜브가 좋은 경험과 추억이 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