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프랑스 슈퍼 알아보겠습니다.

by hainya1004 2021. 2. 7.
반응형

안녕하세요,
모든 사람들이 살아가면서 가장 중요한 의식주중 음식은 생활에 중요한 부분 입니다.
식사를 위한 재료 구매는 음식에 대부분을 차지 하는 첫 단계로 중요도가 가장 높습니다.
해외에 나와서 음식을 해 먹는 경우, 해외에 거주하며 가족의 식사를 준비하는 경우 슈퍼 선택은 항상 고민이 됩니다.
큰 슈퍼, 작은 슈퍼, bio 슈퍼 등 다양한 슈퍼들이 있는 프랑스 슈퍼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하이퍼마켓(hypermarket)
하이퍼 마켓은 슈퍼들 중에서 가장 큰 단위의 슈퍼입니다. 하이퍼 마켓은 백화점과 식료품 슈퍼마켓을 결합한 규모가 큰 소매점 있습니다. 프랑스에서는 2,500m2이상 면적으로 정의 됩니다. 브랜드에 따라서 매장의 분류 특정을 계산대의 갯수로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규모의 경제로 구조 및 운영 비용 비율이 다른 형태(슈퍼마켓, 미니 마켓, 식료품 점 등) 보다 낮으며 더욱 낮은 매력적인 가격으로 판매가 가능 합니다. 일반적으로 도시 외곽에 위치한 대형 마켓은 접근성이 좋은 조건(교통, 위치, 주차)을 가지고 손님 방문이 집수구역의 이점을 충분히 제공합니다.

 

하이퍼 마켓 오픈 마켓들
1964 E.Leclerc
1967 supersuma, Auchan
1968 rallye, Mammouth, Euromarche
1969 Cora
1970 Geant Casino
1972 Continent - Carrefour
1979 Intermarche
1983 Avenue - Hyper U


1966년 부터 2개 매장부터 현재 2000개가 넘는 매장으로 계속 성장하고 있습니다.
현재 대표적인 매장으로는 E.Leclerc, Auchan, Carrefour, Hyper U, Intermarche 등 입니다.

 

슈퍼마켓 Supermarket
Carrefour Market (Group Carrefour)
Caniso supermarches (Group Casino)
intermarche super (Group Mousquetaires)
Auchan Supermarché
Super U (Système U).. 등


중간마켓 Moyenne
Carrefour Contact, city (Group Carrefour)
Monoprix (Group Casino)
intermarche Contact (Group Mousquetaires)
Auchan Supermarché
U express (Système U).. 등


미니마켓 Proximite
carrefour Express (Group Carrefour)
Eco service (Group Casino)
intermarche Contact (Group Mousquetaires)
A2Pas, Auchan Citu(Group Auchan)
Utile (Système U).. 등


지역마다 수 많은 매장들이 우리들 곁에 와 있습니다. 대형 유통 마켓들과 소규모 마켓들이 중간 유통과 소매상업 까지 모두 이어진 형태 입니다. 마켓의 규모는 크게 4개로 구분되며 큰 규모일 수록 소비자구매 가격이 저렴하다고 생각 할 수 있습니다. 핵심, 브랜드 별로 저렴하기 보다는 매장의 규모가 가격에 큰 영향을 가지고 옵니다. 대형 유통 업체들이 미니슈퍼로 까지 진출하여 미니 슈퍼들을 통합하고 있습니다. Bio 매장도 조금씩 매장 매출이 늘어 가며 자리 잡고 있다고 합니다. 정보가 도움이 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