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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프랑스 항공사 에어프랑스 airfrance 기업 정보 입니다.

by hainya1004 2020. 12.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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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프랑스 항공사 회사 에어프랑스 airfrance 기업에 대한 공유 입니다. 코로나19 사태로 에어프랑스에 환불 관련 문제가 있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에어프랑스는 코로나19로 인해서 항공 티켓을 환불하는 정책을 아주 늦게 발표하고, 환불을 당장은 불가능 하며 에어프랑스 포인트로 적립을 해 주었습니다. 물론 포인트를 돈으로 다시 환불 할 수 있다는 조건(1년동안 포인트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이 있었습니다. 1년동안 돈을 묶어 놓겠다는 재정적 전략으로 생각 됩니다.
프랑스 항공사 회사 에어프랑스 airfrance 회사에 대해서 알아보고 소개 및 공유 합니다.

에어 프랑스(프랑스어: Air France 에르 프랑스)는 에어프랑스-KLM 그룹의 사업부로 KLM을 합병하기 전에는 프랑스의 국책 항공사였으며, 종업원수는 약 4만4천명입니다.
본사는 파리 시 근교의 샤를드골공항에 있으며 현재는 에어프랑스-KLM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에어 프랑스의 자회사 레지오날은 주로 유럽 내에서 제트 비행기와 터보프롭 비행기로 지역 항공 노선을 운항하고 있습니다.

고객 서비스: 3654
창립일: 1933년 10월 3일
핵심 인물 : 안 리가이 (2018년 12월 17일?)(CEO)
본사: 뜨헝블레 엉 프헝쓰 샤를드골 공항
수화물 안내: In economy, within France, prices vary by itinerary. To other destinations, 1st bag free, 2nd bag varies by itinerary. Advance purchase discount available. More Air France bag information
모기업: 에어 프랑스-KLM
보유 항공기: 231대 (화물 포함)
취항지 수: 204개 (화물 포함)
항공 동맹: 스카이팀, 스카이팀 카고
슬로건: Faire du ciel le plus bel endroit de la terre
상용고객: 우대제도 에어 프랑스-KLM, VIP 라운지, La Premiere 라운지, Salon Air France, 스카이팀 라운지, 출/도착 라운지
거점 도시 : 파리 오를리 공항, 생텍쥐페리 국제공항, 마르세유 프로방스 공항
자회사: 에어 프랑스 HOP, 트랜스아비아닷컴 프랑스(Transavia France), Servair, CRMA(Soc Construct Repara Materi Aeronautiq)


에어프랑스 역사
1909년 프랑스에서 승객을 항공기로 운송하기 위한 최초의 회사로 Compagnie generale transaerienne이 창설되었습니다.

1919년 6월 6일과 1919 년 9월 17일의 법령은 민간 및 군용 항공에 관한 질문을 담당하는 항공학을위한 일반 기술 조정기구를 만들었습니다.
1920년 공공 사업 부장관이 1월 19일 항공학 법령 배치하고 다음 국무 차관이 되었습니다.
1920년 4월 1차 세계대전에 베테랑 비행사 Pierre Claret de Fleurieu에 의해서 역사상 최초의 대륙간 이동항공사인 에어 프랑스를 설립하였습니다.
1922년 4월 14일 주정부는 주를 대표하여 이름으로 활동하는 에어프랑스 항공 대표와 franco-roumaine대표 피에르 드 플루 리유 (Pierre de Fleurieu) 사이에 새로운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1924년 에어프랑스와 franco-roumaine의 공동체는 에어 프랑스 창립의 배후에있는 회사 중 하나 인 CIDNA가 되었습니다.
1933년 5월 19일 항공 노선 운영을위한 중앙 회사 인 SCELA에 설립되었습니다. 0월 7일 에르오리앙(프랑스어: Air Orient), 아에로포스탈(프랑스어: Compagnie Generale Aeropostale), 트랑스포르 아에리엥(프랑스어: Societe Generale de Transport Aerien, SGTA, 프랑스 최초의 운송회사, 1919년에 설립), 에르 위니옹(프랑스어: Air Union), 나비가시옹(프랑스어: Compagnie Internationale de Navigation, CIDNA)가 합병하여 설립되었다.
1940년 6월 정전 협정 이후 에어 프랑스는 프랑스 국가의 감독하에 놓이고 본사는 마르세유 자유 지역으로 이전되고 해외 서비스가 중단됩니다.
1941년 에어 프랑스는 에어 블루, 에어 아프 리크, 에어 프랑스 트란 사 틀란 티크를 흡수합니다.
1942년 11월 아프리카와의 모든 연결이 중단되었습니다.
1943년 6월 30일 Lionel de Marmier의 지시에 따라 해체되고 프랑스 군 항공 망 (RAMF)에 의해 대체되었습니다.
1944년 7월 1일 군사 항공 운송 (TAM)이라는 이름을 사용했습니다.
1945년 6월 26일, 제 2 차 세계 대전 후 프랑스 민간 항공이 국유화되고 에어 프랑스가 국가 소유가되었습니다

1946년 4월 에어 프랑스는“비행 집 여주인”, 즉 승무원을 처음으로 모집했습니다.
1948년 6월 16일에 의회의 법률에 의하여 국유회사 에어 프랑스(프랑스어: Compagnie Nationale Air France)가 설립되었다. 정부가 회사 지분의 70%를 소유하였었고, 2002년 중반 현재에도 여전히 54%를 가지고 있습니다. 8월 4일 막스 하이만이 사장으로 지명되었습니다. 
1949년 에어프랑스 회사는 국제항공통신공동체(SITA)의 설립자 중 하나였습니다. 에어 프랑스는 1953년부터 데 하비란드 고멧 1 기종을 잠시 사용했으나 커스 비스카운트로 대체되었습니다. 
1954년 11월 12일 Air Inter는 Air France (24%), SNCF (24%), Caisse des Depots et Consignations (4%)를 주주로하여 설립되었습니다
1957년 South Paris-Orly 터미널은 오픈 했습니다.
1959년 에어 프랑스는 화려한 두 개의 제트 엔진을 가진 쉬드 아비아시옹 카라벨을 널리 사용하기 시작하였다. 또한 보잉기의 사용도 꾸준했다.
1960년 2월 23일 공공 교통부는 에어인터의 지분은 에어프랑스에게 보상으로 주고 내부 노선의 독점권을 에어 프랑스에서 에어 인터로 이전했습니다.

1963년 2월 1일 Air France와 경쟁사 UAT와 TAI의 합병으로 만들어진 UTA에게 해외 영토에 대한 아프리카 노선 및 특정 기타 노선의 새로운 배분했습니다.
1966년 9월 20일 에어 프랑스는 상하이 홍차오 공항 22행 노선을 개통하여 중국 본토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최초의 서양 기업이 되었습니다.
1974년 UTA는 새로운 Roissy 터미널로 이전했습니다. 에어프랑스는 에어버스를 채택하였습니다.
1976년 에어 프랑스는 파리 시 샤를 드 골 공항에서 뉴욕까지 초음속 여객기인 콩코드 SST를 운항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이 여객기는 파리에서 뉴욕까지 3시간 20분이 소요되었는데 이는 음속의 2배에 해당하는 속도였다. 
1986년 Air France는 Tahiti에 서비스를 제공 할 수있는 가능성을 얻습니다.

1987년 Boeing 747-400 16 대의 주문합니다.
1992년 1월 1일 프랑스 정부가 운영하던 모든 항공사들이 에어 프랑스 그룹으로 합병되었다.
1993년 걸프 전쟁(1990-1991)이후 경기 침체로 회사의 경제 실적이 악화되었습니다.
1993년 10월 극도로 심한 사회적 갈등으로 회사가 몇 주 동안 마비되었습니다. 당시 에어 프랑스 역사상 가장 큰 사회적 갈등이었습니다.
1994년 7월 25일의 새 지주회사 그룹 에어 프랑스는 법률에 의하여 설립되고 9월 1일 업무를 개시하였다. 에어 프랑스와 에어 인터(에어 프랑스 유럽으로 명칭 변경)의 대주주가 되었습니다.
1995년 6월 1일 에어 프랑스와 일본 항공 사이에 체결 된 새로운 전략적 계약을 합니다.
1996년 11월 20일 총 26억 달러에 10개의 추가 옵션과 함께 10대의 Boeing 777을 주문했습니다.
1997년 에어유럽은 에어 프랑스에 완전히 흡수되었습니다.
1999년 1월 25일 에어 프랑스는 Accor 호텔 그룹과 국제 전략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2월 10일 프랑스 정부는 에어 프랑스를 파리 주식 시장에서 일부를 민영화하였습니다. 
2000년 6월 에어 프랑스는 설립된 스카이팀(델타 항공, 아에로 멕시코, 대한 항공)의 설립 멤버였습니다. 에어 프랑스는 Brit Air, Regional Airlines, CityJet 및 Airlinair를 포함한 여러 지역 회사를 인수하거나 설립하여 지역 허브를 형성했습니다. 11월 1일부터 에어 프랑스가 운항하는 모든 항공편은 금연 되었습니다.

2001년 에어 프랑스의 시가 총액이  3분의1이 떨어졌습니다
2003년 9월 30일 에어 프랑스와 네덜란드에 기반을 둔 KLM과 합병하여 새로운 회사인 에어 프랑스-KLM으로 태어난다고 발표하고 합병은 2004년 5월 5일에 이루어졌습니다. 전 에어 프랑스의 주주들은 새 회사의 지분 81%(프랑스 정부가 44%, 다른 민간 주주가 37%)을 가지고 전 KLM이 나머지를 가지고 되었습니다. 프랑스 정부의 지분은 전 에어 프랑스의 54.4%에서 에어 프랑스-KLM의 44%로 줄어서 에어 프랑스의 민영화에 영향을 주었습니다. 
2004년 12월 프랑스 정부는 보유지분 중 18.4%를 매각하여 지분이 20% 아래로 떨어졌습니다.
2005년 10월 Air France Cargo와 KLM Cargo의 상업 활동은 네덜란드에 기반을 둔 단일 조직으로 통합되었습니다.
2009년 10월 30일 첫 번째 에어 버스 A380를 받았으며 11월 20일에는 538 명의 승객을 태우고 파리와 뉴욕 사이에 A380의 첫 비행을했습니다.
2012년 Toulouse-Blagnac과 Nice-Cote d' Azur에 지방 기지를 설립하여 유럽 노선에서 저가 기업과 경쟁했습니다.
2016년 3월 에어 프랑스는 파리-테헤란 노선 재개와 함께 이란 행 항공편 재개를 발표했습니다. 12월 에어 프랑스는 첫 보잉 787을 받았습니다.

2017년 4월 13일 에어 프랑스와 싱가포르 항공은 공동 운항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2018년 5월 4일, Jean-Marc Janaillac 사장은 회사에서 사임하였습니다.
2019년 9월 27일에 회사는 첫 번째 Airbus A350을받습니다.
2020년 에어 프랑스는 1월 2일부터 파리-오를리에서 출발하는 알제 (알제리)에 4 개의 항공편을 제공합니다. 
2020년 코로나 바이러스 전염병으로 심각한 영향을 받고 있으며 Covid-19로 인한 봉쇄로 인해 에어 프랑스 활동이 중단됨에 따라 프랑스 정부는 에어 프랑스에 70 억 유로를 2 부분으로 나누어 대출을 제공합니다. 40억유로의 은행 대출은 나라에서 90% 대출 보장하고 30억유로은 나라에서 직접 대출합니다.
2020년 5월 20일 에어 프랑스는 코로나 19 유행으로 인해 9 대의 A380의 운영을 최종 중단했다고 발표했습니다. 7월 에어 프랑스는 자회사 인 에어 프랑스 Hop에서 약 7,600명을 해고하였다고 발표했습니다.

에어프랑스 유니폼


에어프랑스-KLM 관계
에어프랑스는 2004년 5월 네덜란드의 항공사 KLM을 인수하였습니다. 그 결과 에어 프랑스-KLM이 탄생하였습니다. 에어프랑스와 KLM은 운영 수입으로 세계 최대, 여객 운송 거리로 세계 3위(유럽에서는 1위) 항공사로 아에로플로트, 델타항공, 아에로멕시코, 대한항공, 체코항공, 알리탈리아 항공과 더불어 스카이팀 회원사로 에어 프랑스와 KLM은 각각의 브랜드로 항공기를 운항합니다.


샤를드골공항 내부지도

 

에어프랑스 홈페이지

www.airfrance.fr/

에어프랑스 한국 홈페이지

airfrance.co.kr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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